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9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주민행정 편의 도모
단위:
민원행정관리
(단위:천원)
민원봉사과
795,082
659,164
135,918
국 141,674
도 83,300
군 570,108
주민행정 편의 도모
99,356
89,371
9,985
국 22,674
군 76,682
민원행정관리
99,356
89,371
9,985
국 22,674
군 76,682
주민등록관리
6,674
6,120
554
201
일반운영비
6,674
6,120
554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주민등록증제작비
―주민등록일제정리 현수막
―소형 현수막 및 입간판
6,120
554
6,674
6,674
5,400
3,000원*1,800매
924
66,000원*7개*2회
350
50,000원*7회
대민서비스 개선
32,758
29,864
2,894
101
인건비
4,608
4,464
144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민원도우미 인부임
4,464
144
4,608
4,608
32,000원*1명*12일*12월
201
일반운영비
23,150
4,400
18,750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민원담당공무원 친철교육(위탁)
―민원안내 표지판 교체
―민원인 차(커피,둥글레 등)제공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여권등기우송 우편료
4,400
17,000
21,400
21,400
9,000
300,000원*30명
10,000
10,000,000원*1식
2,400
200,000원*12월
0
1,750
1,750
1,750
1,750
2,500원*700건
303
포상금
5,000
1,000
4,000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주민행정 편의 도모
단위:
민원행정관리
(단위:천원)
01 포상금
○친철우수공무원 시상
○민원처리기간단축직원 마일리지포상
1,000
4,000
5,000
3,000
500,000원*6명
2,000
200,000원*10명
민원실환경개선
4,100
17,587
△13,487
201
일반운영비
3,600
3,120
480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민원대기용 도서 구입
―민원실계절별 환경정비
ㆍ화분
ㆍ민원실 수족관 용역비
3,120
480
3,600
3,600
1,000
10,000원*100권
2,600
1,400
70,000원*4회*5개
1,200
100,000원*12회
405
자산취득비
500
14,467
△13,967
01 자산및물품취득비
○진공청소기 구입
14,467
△13,967
500
500
500,000원*1대
민원행정운영
33,150
35,800
△2,650
201
일반운영비
17,350
20,000
△2,650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주민등록등ㆍ초본 발급용지구입
―인감증명 발급용지 구입
―인증기리본구입
―프린터토너구입
―팩스기토너구입
―복사용지구입
○운영수당
―민원조정위원회 참석수당
○급량비
―종합민원업무 추진
―민원업무추진
―민원 및 호적업무 추진
17,200
△1,250
15,950
5,250
600
30,000원*20박스
450
45,000원*10박스
500
20,000원*25개
1,200
300,000원*2대*2회
600
150,000원*2대*2회
1,900
19,000원*100박스
700
700
70,000원*2명*5회
7,600
2,000
5,000원*4명*100일
3,000
5,000원*4명*150일
2,600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주민행정 편의 도모
단위:
민원행정관리
(단위:천원)
ㆍ본청
○임차료
―민원업무용 복사기 임차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주민등록 업무담당자 업무배상공제 가
―인감 업무담당자 업무배상공제 가입
2,600
5,000원*4명*130일
2,400
2,400
200,000원*1대*12월
2,800
△1,400
1,400
1,400
700
50,000원*14명
700
50,000원*14명
202
여비
13,300
13,300
0
01 국내여비
○종합민원업무 추진
○민원업무추진
13,300
0
13,300
3,500
70,000원*5명*10회
9,800
70,000원*4명*35회
203
업무추진비
2,500
2,500
0
03 시책추진업무추진비
○민원업무추진
2,500
0
2,500
2,500
가족관계등록사무지원
22,674
0
22,674
국 22,674
101
인건비
15,872
0
15,872
국 15,872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가족관계등록사무지원업무추진 인건비
0
15,872
15,872
15,872
15,872,000원*1식
국 15,872
201
일반운영비
6,802
0
6,802
국 6,802
01 사무관리비
○가족관계등록사무지원업무추진 급량비
0
6,802
6,802
6,802
6,802,000원*1식
국 6,802
토지 및 주택관리
679,526
553,593
125,933
국 119,000
도 83,300
군 477,226
부동산관리
544,026
398,098
145,928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부동산관리
(단위:천원)
부동산관리
국 119,000
도 83,300
군 341,726
개별공시지가조사
80,722
77,218
3,504
101
인건비
15,261
15,050
211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개별공시지가관리보조
―기본급
―상여금
―주휴수당
―퇴직금
15,050
211
15,261
15,261
9,150
35,880원*1명*255일
3,050
9,150,000원*1/3
1,866
35,880원*1명*52일
1,195
14,066,000원/365*31일
201
일반운영비
57,061
53,768
3,293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개별공시지가 산정 전산서식 구입
ㆍ자동산정필지부
ㆍ토지특성조사표및결정조서
ㆍ조사대상필지부
―개별공시지가부 제작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제작
―플로터 잉크구입
―플로터 용지구입
―개별공시지가 홍보현수막
―개별공시지가 검증수수료
ㆍ1.1기준
ㆍ7.1기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검증수수료
ㆍ1.1기준 의견제출
ㆍ1.1기준 이의신청
47,518
3,293
50,811
42,031
1,550
750
50,000원*15박스
400
50,000원*8박스
400
50,000원*8박스
3,060
6원*6부*85,000필지
4,250
50원*85,000필지
1,920
160,000원*4개*3회
1,600
16,000원*100롤
1,848
66,000원*7개*4회
23,412
17,142
38,000원*85,000필지/57*55/100*1.1*0.5
6,270
38,000원*2,000필지*50/100*30/100*1.1*0.5
4,391
941
38,000원*300필지*50/100*30/100*1.1*0.5
2,613
38,000원*250필지*50/100*1.1*0.5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부동산관리
(단위:천원)
ㆍ7.1기준 의견제출
ㆍ7.1기준 이의신청
○운영수당
―부동산평가위원회위원참석수당
○급량비
―부동산관리업무추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우편료(엽서)
314
38,000원*100필지*50/100*30/100*1.1*0.5
523
38,000원*50필지*50/100*1.1*0.5
5,040
5,040
70,000원*12명*6회
3,740
3,740
5,000원*4명*187일
6,250
0
6,250
6,250
6,250
250원*25,000매
202
여비
8,400
8,400
0
01 국내여비
○부동산관리업무추진
8,400
0
8,400
8,400
70,000원*4명*30회
한국토지정보시스템운영
18,000
18,000
0
201
일반운영비
18,000
18,000
0
01 사무관리비
○토지종합전산망사업서버및관련S/W유지보
18,000
0
18,000
18,000
1,500,000원*12월
부동산거래계약신고
1,000
1,000
0
301
일반보상금
1,000
1,000
0
12 기타보상금
○무등록 중개행위자 신고 포상금
1,000
0
1,000
1,000
500,000원*2명
도로명및건물번호부여사업(보조)
396,700
286,000
110,700
국 119,000
도 83,300
군 194,400
201
일반운영비
36,700
0
36,700
국 11,010
도 7,707
군 17,983
01 사무관리비
○새주소 안내지도제작
0
36,700
36,700
36,700
36,700,000원*1식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부동산관리
(단위:천원)
국 11,010
도 7,707
군 17,983
401
시설비및부대비
360,000
286,000
74,000
국 107,990
도 75,593
군 176,417
01 시설비
○도로명판및건물번호판 시설비
03 시설부대비
○도로명판및건물번호판 일반부대비
284,209
73,537
357,746
357,746
357,746,000원*1식
국 107,314
도 75,120
군 175,312
1,791
463
2,254
2,254
357,746,000원*0.63%
국 676
도 473
군 1,105
도로명및건물번호부여사업(자체)
45,604
15,880
29,724
101
인건비
7,040
0
7,04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새주소부여사업 업무보조(고지,고시) 인
부임
0
7,040
7,040
7,040
32,000원*1명*220일
201
일반운영비
29,144
9,280
19,864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플로터잉크구입
―플로터용지구입
―도로명주소업무서식
○홍보현수막 및 배너제작
○법적전환고지,고시 통지문 제작
○새주소 홍보물제작
○운영수당
9,280
13,264
22,544
5,520
1,920
160,000원*4개*3회
1,600
16,000원*100롤
2,000
50원*2,000매*20종
924
66,000원*7개소*2회
1,500
100원*15,000매
10,000
2,000원*5,000개
2,800
- 6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부동산관리
(단위:천원)
―새주소위원회참석수당
○급량비
―새주소부여사업업무추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새주소법적전환고지 일반우편료
―새주소법적전환고지 등기우편료
○시설장비유지비
―플로터등전산장비 수리비
2,800
70,000원*10명*4회
1,800
1,800
5,000원*6명*60일
0
6,600
6,600
6,000
2,500
250원*10,000통
3,500
1,750원*2,000통
600
600
300,000원*2회
207
연구개발비
6,000
0
6,000
02 전산개발비
○새주소용 소프트웨어(CAD)구입
0
6,000
6,000
6,000
6,000,000원*1식
301
일반보상금
3,420
3,600
△180
10 행사실비보상금
○새주소방문고지 리장교육
3,600
△180
3,420
3,420
10,000원*114명*3회
토지거래계약허가
1,000
0
1,000
301
일반보상금
1,000
0
1,000
12 기타보상금
○토지거래계약허가위반 신고 포상금
0
1,000
1,000
1,000
500,000원*2명
개발부담금 부과징수
1,000
0
1,000
201
일반운영비
1,000
0
1,000
01 사무관리비
○개발비용 산출내역 검증수수료
0
1,000
1,000
1,000
1,000,000원*1회
지적관리
97,360
117,295
△19,935
지적행정운영
96,160
103,110
△6,950
101
인건비
30,522
30,100
422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지적민원창구민원발급보조
―기본금
30,100
422
30,522
15,261
9,150
35,880원*1명*255일
- 7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지적관리
(단위:천원)
―상여금
―주휴수당
―퇴직금
○토지이동등기촉탁업무보조
―기본금
―상여금
―주휴수당
―퇴직금
3,050
9,150,000원*1/3
1,866
35,880원*1명*52일
1,195
14,066,000원/365*31일
15,261
9,150
35,880원*1명*255일
3,050
9,150,000원*1/3
1,866
35,880원*1명*52일
1,195
14,066,000원/365*31일
201
일반운영비
30,718
17,890
12,828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제증명발급용복사기토너
―제증명발급용복사기드럼
―창구민원프린터드럼
ㆍCHP6750D
ㆍLP3522
―일반행정프린터드럼
ㆍML8900NG
ㆍEPSON EPL-N2000H(전산실)
―CANON i6500
ㆍ잉크젯프린터잉크(흑백)
ㆍ잉크젯프린터잉크(칼라)
―창구민원신청서서식인쇄
―지적민원현장방문현수막
―토지이동사진현상료
―지적공부등본발급용복사용지(A4용지)
―지적공부등본발급용복사용지(B4용지)
―지적공부등본발급용복사용지(A3용지)
13,050
16,218
29,268
13,128
693
69,300원*10개
825
275,000원*3개
2,530
935
187,000원*5개
1,595
319,000원*5개
2,453
1,595
319,000원*5개
858
286,000원*3개
715
187
18,700원*10개
528
17,600원*30개
800
100원*2,000매*4종
132
66,000원*2개
220
220원*1,000장
880
22,000원*40박스
720
36,000원*20박스
660
44,000원*15박스
- 8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지적관리
(단위:천원)
―지적도면전산화폴리에스터필름
―지적도면전산화잉크펜셋트
―지적서고나프탈렌구입
―지적도면전산화잉크펜셋트
○급량비
―지적업무추진
○시설장비유지비
―지적측량장비유지비
―창구민원발급복사기수리
―지적전산장비유지비
―항온항습기유지비
―자동인증기 수리비
―생활지리정보홈페이지유지보수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토지이동및등기촉탁개별통보우편료
―지적측량검사업무담당자업무배상공제가
1,000
1,000원*1,000매
500
100,000원*5개
500
500,000원*1회
500
100,000원*5개
2,740
2,740
5,000원*4명*137일
13,400
700
350,000원*2회
800
400,000원*1대*2회
600
300,000원*2회
1,000
1,000,000원*1회
300
300,000원*1회
10,000
10,000,000원*1회
4,840
△3,390
1,450
1,450
450
250원*1,800통
1,000
200,000원*5명
202
여비
10,920
10,920
0
01 국내여비
○지적업무추진
10,920
0
10,920
10,920
70,000원*6명*26일
401
시설비및부대비
24,000
23,200
800
01 시설비
○지적기준점설치비(매설)
○지적기준점설치 측량수수료
6,800
17,200
24,000
7,200
180,000원*40점
16,800
420,000원*40점
부동산특별조치법운영
1,200
14,185
△12,985
201
일반운영비
1,200
7,310
△6,110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5,960
△4,760
1,200
1,200
- 9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
지적관리
(단위:천원)
―부동산특별조치법업무배상공제가입
1,200
200,000원*6명
주택관리
38,140
38,200
△60
농어촌주거환경개선
20,000
20,000
0
402
민간자본이전
20,000
20,000
0
01 민간자본보조
○농촌빈집정비
20,000
0
20,000
20,000
500,000원*40동
건축민원관리
18,140
18,200
△60
201
일반운영비
8,400
7,900
500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건축서식 유인
―건축물대장서식 유인
―건축물대장발급용 프린터 재료 구입
ㆍ창구민원 프린터 드럼
―컬러 잉크젯 프린터 잉크
ㆍ흑백
ㆍ컬러
○운영수당
―건축위원회 회의수당
○급량비
―건축업무추진
6,700
1,700
8,400
5,700
1,500
100원*3,000매*5종
1,000
100원*2,000매*5종
1,500
1,500
250,000원*6개
1,700
900
30,000원*30개
800
40,000원*20개
840
840
70,000원*6명*2회
1,860
1,860
5,000원*4명*93일
202
여비
9,240
9,800
△560
01 국내여비
○건축업무추진
9,800
△560
9,240
9,240
70,000원*4명*33일
405
자산취득비
500
500
0
02 도서구입비
○건축관련 책자구입
500
0
500
500
50,000원*10부
행정운영경비(민원봉사과)
16,200
16,200
0
인력운영비
4,200
4,200
0
인력운영비
4,200
4,200
0
203
업무추진비
4,200
4,200
0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4,200
0
4,200
- 10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민원봉사과
정책:
행정운영경비(민원봉사과)
단위:
인력운영비
(단위:천원)
○부서운영업무추진비
4,200
350,000원*12월
기본경비
12,000
12,000
0
기본경비
12,000
12,000
0
201
일반운영비
12,000
12,000
0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부서운영수용비
12,000
0
12,000
12,000
12,000
- 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