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2008년도 본예산 일반회계,기타특별회계
부서:민원봉사과
정책:주민행정 편의 도모
단위:민원행정관리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민원봉사과
659,164
843,251
△184,087
[국 86,000]
[도 60,000]
[군 513,164]
주민행정 편의 도모
89,371
80,780
8,591
민원행정관리
89,371
80,780
8,591
주민등록관리
6,120
10,790
△4,670
201 일반운영비
6,120
6,590
△470
3,000원*1,800매 =
60,000원*6개*2회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주민등록증제작
―주민등록일제정리 현수막
6,120
△470
6,590
6,120
5,400
720
대민서비스 개선
29,864
25,320
4,544
101 인건비
4,464
4,320
144
31,000원*1인*12일*12월 =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민원도우미 인부임
4,464
144
4,320
4,464
201 일반운영비
4,400
12,600
△8,200
200,000원*22인 =
01 사무관리비
○피복비
―민원담당공무원 민원복 구입
4,400
△6,100
10,500
4,400
4,400
303 포상금
1,000
6,400
△5,400
200,000원*5인 =
01 포상금
○포상금
―참봉사 공무원 시상
1,000
△5,400
6,400
1,000
1,000
405 자산취득비
20,000
2,000
18,000
15,000,000원*1대 =
1,000,000원*5개 =
01 자산및물품취득비
○통합증명발급기 구입
○지문인식기 구입(읍면 배부용)
20,000
20,000
0
15,000
5,000
민원실환경개선
17,587
7,800
9,787
201 일반운영비
3,120
4,200
△1,080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3,120
△1,080
4,200
3,120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주민행정 편의 도모
단위:민원행정관리
10,000원*100권 =
70,000원*4회*5개 =
60,000원*12회 =
―민원대기용 도서 구입
―민원실계절별 환경정비
ㆍ화분
ㆍ민원실 수족관 관리 용역비
1,000
2,120
1,400
720
405 자산취득비
14,467
3,600
10,867
1,800,000원*3대 =
2,000,000원*1대 =
5,000,000원*1식 =
1,033,500원*2개 =
01 자산및물품취득비
○공기청정기 구입
○소파형 전신안마기 구입
○창 블라인드 제작 설치(25㎡)
○미니실내정원조성
14,467
10,867
3,600
5,400
2,000
5,000
2,067
민원행정운영
35,800
36,870
△1,070
201 일반운영비
20,000
21,850
△1,850
30,000원*20박스 =
45,000원*10박스 =
20,000원*23개 =
300,000원*2대*2회 =
17,000원*70박스 =
70,000원*2인*5회 =
5,000원*4인*100일 =
5,000원*4인*150일 =
5,000원*4인*80일 =
5,000원*2인*50일*6개읍면 =
250,000원*1대*12월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주민등록등ㆍ초본 발급용지구입
―인감증명 발급용지 구입
―인증기리본구입
―프린터토너구입
―복사용지구입
○운영수당
―민원조정위원회 참석수당
○급량비
―종합민원업무 추진
―민원업무추진
―민원 및 호적업무 추진
ㆍ본청
ㆍ읍면
○임차료
―민원업무용 복사기 임차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 및 제세
17,200
2,800
△1,650
18,850
3,900
600
450
460
1,200
1,190
700
700
9,600
2,000
3,000
4,600
1,600
3,000
3,000
3,000
△200
3,000
2,800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주민행정 편의 도모
단위:민원행정관리
100,000원*14인 =
100,000원*14인 =
―주민등록 업무담당자 업무배상공제 가
―인감 업무담당자 업무배상공제 가입
1,400
1,400
202 여비
13,300
13,020
280
70,000원*5인*10회 =
70,000원*4인*35회 =
01 국내여비
○종합민원업무 추진
○민원업무추진
13,300
280
13,020
3,500
9,800
203 업무추진비
2,500
2,000
500
=
03 시책추진업무추진비
○민원업무추진비
2,500
500
2,000
2,500
토지 및 주택관리
553,593
667,624
△114,031
[국 86,000]
667,624
[도 60,000]
667,624
[군 407,593]
667,624
부동산관리
398,098
411,093
△12,995
[국 86,000]
411,093
[도 60,000]
411,093
[군 252,098]
411,093
개별공시지가조사
77,218
74,593
2,625
101 인건비
15,050
14,140
910
35,880*1인*251일 =
9,006,000원*1/3 =
35,880원*1인*52일 =
13,874,000원/366*31일 =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개별공시지가관리보조
―기본급
―상여금
―주휴수당
―퇴직금
15,050
910
14,140
15,050
9,006
3,002
1,866
1,176
201 일반운영비
53,768
52,613
1,155
50,000원*15박스 =
50,000원*8박스 =
50,000원*8박스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개별공시지가 산정 전산서식 구입
ㆍ자동산정필지부
ㆍ토지특성조사표및결정조서
ㆍ조사대상필지부
47,518
2,655
44,863
38,738
1,550
750
400
400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부동산관리
6원*85,000필지*6부 =
50원*85,000필지 =
160,000원*4개*3회 =
16,000원*100롤 =
60,000원*7개*4회 =
38,000원*85,000필지/57*50/100*1.1*0.5
=
38,000원*1,500필지*50/100*30/100*1.1*
0.5 =
38,000원*300필지*50/100*30/100*1.1*0.
5 =
38,000원*250필지*50/100*1.1*0.5 =
38,000원*100필지*50/100*30/100*1.1*0.
5 =
38,000원*50필지*50/100*1.1*0.5 =
70,000*12인*6회 =
5,000원*4인*187일 =
250원*25,000매 =
―개별공시지가부 제작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제작
―플로터 잉크구입
―플로터 용지구입
―개별공시지가 홍보현수막
―개별공시지가 검증수수료
ㆍ1.1기준
ㆍ7.1기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검증수수료
ㆍ1.1기준 의견제출
ㆍ1.1기준 이의신청
ㆍ7.1기준 의견제출
ㆍ7.1기준 이의신청
○운영수당
―부동산평가위원회위원참석수당
○급량비
―부동산관리업무추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우편료(엽서)
6,250
3,060
4,250
1,920
1,600
1,680
20,287
15,584
4,703
4,391
941
2,613
314
523
5,040
5,040
3,740
3,740
△1,500
7,750
6,250
6,250
202 여비
8,400
7,840
560
70,000원*4인*30회 =
01 국내여비
○부동산관리업무추진
8,400
560
7,840
8,400
한국토지정보시스템운영
18,000
18,000
0
201 일반운영비
18,000
18,000
0
1,500,000원*12월 =
01 사무관리비
○토지종합전산망사업서버및관련S/W유지보
18,000
18,000
0
18,000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부동산관리
부동산거래계약신고
1,000
1,000
0
301 일반보상금
1,000
1,000
0
500,000원*2인 =
12 기타보상금
○무등록 중개행위자 신고 포상금
1,000
1,000
1,000
도로명및건물번호부여사업(보조)
286,000
317,500
△31,500
[국 86,000]
317,500
[도 60,000]
317,500
[군 140,000]
317,500
401 시설비및부대비
286,000
0
286,000
[국 86,000]
0
[도 60,000]
0
[군 140,000]
0
284,209,000원*1식 =
284,209,000원*0.63% =
04 시설비
○도로명판및건물번호판 설치
06 시설부대비
○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 설치
284,209
[국 85,462]
[도 59,624]
[군 139,123]
1,791
[국 538]
[도 376]
[군 877]
284,209
0
284,209
[국 85,462]
[도 59,624]
[군 139,123]
1,791
0
1,791
[국 538]
[도 376]
[군 877]
도로명및건물번호부여사업(자체)
15,880
0
15,880
201 일반운영비
9,280
0
9,280
160,000원*4개*3회 =
16,000원*100롤 =
50원*2,000매*20종 =
70,000원*7인*4회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플로터잉크구입
―플로터용지구입
―도로명주소업무서식
○운영수당
―새주소위원회위원참석수당
9,280
9,280
0
5,520
1,920
1,600
2,000
1,960
1,96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부동산관리
5,000원*6인*60일 =
○급량비
―새주소부여사업업무추진
1,800
1,800
301 일반보상금
3,600
0
3,600
10,000원*15인*4회*6개소 =
10 행사실비보상금
○새주소 읍ㆍ면위원회운영보상금
3,600
3,600
0
3,600
405 자산취득비
3,000
0
3,000
600,000원*1대 =
200,000원*4개 =
150,000원*8개 =
200,000원*2개 =
01 자산및물품취득비
○디지털카메라 구입
○책상구입
○의자구입
○캐비넷구입
3,000
3,000
0
600
800
1,200
400
지적관리
117,295
170,901
△53,606
지적행정운영
103,110
139,641
△36,531
101 인건비
30,100
53,459
△23,359
35,880원*1인*251일 =
9,006,000원*1/3 =
35,880원*1인*52일 =
13,874,000원/366*31일 =
35,880원*1인*251일 =
9,006,000원*1/3 =
35,880원*1인*52일 =
13,874,000원/366*31일 =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지적민원창구민원발급보조
―기본금
―상여금
―주휴수당
―퇴직금
○토지이동등기촉탁업무보조
―기본금
―상여금
―주휴수당
―퇴직금
30,100
△23,359
53,459
15,050
9,006
3,002
1,866
1,176
15,050
9,006
3,002
1,866
1,176
201 일반운영비
17,890
22,182
△4,292
69,300원*10개 =
275,000원*3개 =
352,000원*6개 =
187,000원*5개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제증명발급용복사기토너
―제증명발급용복사기드럼
―창구민원프린터드럼
―일반행정 프린터드럼
13,050
△5,292
18,342
10,310
693
825
2,112
935
- 6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지적관리
18,700원*10개 =
17,600원*30개 =
50원*2,000매*8종 =
60,000원*2개 =
220원*1,000장 =
17,000원*50박스 =
27,000*20박스 =
50,000원*20박스 =
1,000원*1,000매 =
100,000원*5개 =
5,000원*4인*137일 =
250원*1,760통 =
200,000원*5명 =
350,000원*2회 =
400,000원*1대*2회 =
300,000원*2회 =
1,000,000원*1회 =
300,000원*1회 =
―잉크젯프린터잉크(흑색)
―잉크젯프린터잉크(칼라)
―창구민원신청서서식인쇄
―지적민원현장방문현수막
―토지이동사진현상료
―지적공부등본발급용복사용지(A4용지)
―지적공부등본발급용복사용지(B4용지)
―지적공부등본발급용복사용지(A3용지)
―지적도면전산화폴리에스터필름(A2)
―지적도면전산화잉크펜셋트
○급량비
―지적업무추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토지이동및등기촉탁개별통보우편료
―지적측량검사업무담당자업무배상공제가
○시설장비유지비
―지적측량장비유지비
―창구민원발급복사기수리
―지적전산장비유지비
―항온항습기유지비
―자동인증기 수리비
4,840
187
528
800
120
220
850
540
1,000
1,000
500
2,740
2,740
1,000
3,840
1,440
440
1,000
3,400
700
800
600
1,000
300
202 여비
10,920
10,500
420
70,000원*6인*26회 =
01 국내여비
○지적업무추진
10,920
420
10,500
10,920
207 연구개발비
15,500
10,000
5,500
10,000,000원*1회 =
02 전산개발비
○전산개발비
―생활지리정보홈페이지유지보수
15,500
5,500
10,000
15,500
10,000
- 7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지적관리
5,500,000원*1식 =
―지적도면전산화S/W(오토캐드2007)
5,500
401 시설비및부대비
23,200
34,200
△11,000
170,000원*40점 =
410,000원*40점 =
04 시설비
○시설비
―지적기준점설치비(매설)
06 시설부대비
○시설부대비
―지적기준점설치 측량수수료
6,800
16,400
△3,400
10,200
6,800
6,800
△7,600
24,000
16,400
16,400
405 자산취득비
5,500
9,300
△3,800
3,000,000원*1대 =
2,500,000원*1대 =
01 자산및물품취득비
○문서편철천공기
○창구민원인증기
5,500
△3,800
9,300
3,000
2,500
부동산특별조치법운영
14,185
26,260
△12,075
101 인건비
4,495
10,800
△6,305
31,000원*1인*145일 =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부동산특별조치법시행 업무보조
4,495
△6,305
10,800
4,495
201 일반운영비
7,310
10,560
△3,250
5,000원*3인*90일 =
1,720원*3,000통 =
200,000원*4명 =
01 사무관리비
○급량비
―부동산특별조치법업무추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부동산특별조치법결과개별통보
―부동산특별조치법업무배상공제가입
1,350
5,960
△4,050
5,400
1,350
1,350
800
5,160
5,960
5,160
800
202 여비
2,380
4,900
△2,520
70,000원*2인*17회 =
01 국내여비
○부동산특별조치법 추진
2,380
△2,520
4,900
2,380
주택관리
38,200
85,630
△47,430
농어촌주거환경개선
20,000
20,000
0
402 민간자본이전
20,000
20,000
0
- 8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토지 및 주택관리
단위:주택관리
500,000원*40동 =
01 민간자본보조
○농촌빈집정비
20,000
20,000
20,000
건축민원관리
18,200
65,630
△47,430
201 일반운영비
7,900
7,690
210
100원*3,000매*5종 =
100원*2,000매*5종 =
250,000원*4개 =
30,000원*10개 =
40,000원*5개 =
70,000원*6인*2회 =
5,000원*4인*93일 =
200,000원*2인 =
200,000원*2대*2회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건축서식 유인
―건축물대장서식 유인
―건축물대장발급용 프린트재료 구입
ㆍ창구민원 프린트드럼
―칼라잉크젯프린트 잉크
ㆍ흑백
ㆍ칼라
○운영수당
―건축위원회 회의수당
○급량비
―건축업무추진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부동산특별조치법 업무담당자 업무배상
공제 가입
○시설장비유지비
―건축행정정보화 및 건축물대장관리프로
그램 운영비
6,700
1,200
△190
6,890
4,000
1,500
1,000
1,000
1,000
500
300
200
840
840
1,860
1,860
400
800
400
400
800
800
202 여비
9,800
9,240
560
70,000원*4인*35일 =
01 국내여비
○건축업무추진
9,800
560
9,240
9,800
405 자산취득비
500
1,500
△1,000
50,000원*10부 =
02 도서구입비
○건축관련 도서구입
500
500
500
행정운영경비(민원봉사과)
16,200
87,347
△71,147
인력운영비
4,200
75,347
△71,147
인력운영비
4,200
75,347
△71,147
203 업무추진비
4,200
4,200
0
- 9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민원봉사과
정책:행정운영경비(민원봉사과)
단위:인력운영비
350,000원*12월 =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부서운영업무추진비
4,200
4,200
4,200
기본경비
12,000
12,000
0
기본경비
12,000
12,000
0
201 일반운영비
12,000
12,000
0
=
01 사무관리비
○일반수용비
―부서운영수용비
12,000
12,000
12,000
12,000
- 10 -